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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집보험 수리 클레임 이렇게 하면 거절 당합니다

미국 집보험 클레임 사례

by 이지탑 2023. 7. 22. 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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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수 초기 대응 부적절하면 

보험 클레임 거절 될 수 있어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A 씨는 최근 화장실 파이프 균열 누수로 인해 집 바닥 전체를 수리해야 하는 심각한 워터 대미지를 입었습니다. A 씨는 집보험이 있었지만 보험을 쓰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해 물이 새는 것을 발견하고는 일단 플러머를 불러서 이를 해결했습니다. 임시로 물이 새는 것을 막긴 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마루 바닥이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면서 심각한 누수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A 씨는 지인에 물어 집보험으로 이를 고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그제서야 보험회사에 직접 연락해서 클레임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보험회사가 이를 거절했고 A 씨는 자비로 이걸 다 고쳐야 하는 현실에 마주했습니다. 보험회사는 왜 A 씨의 클레임을 거절했을까요?

 

보험회사가 요구하는 초기 대응에 따랐나?
집보험 수리 전문 업체 아니면 요건 고려하지 않을 수도

 

집보험으로 클레임을 해야 할 경우 보험회사는 초기 대응, 긴급 수리 등에 관한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초기 발견 후 어떻게 조치를 했느냐가 중요한 이유는, 초기 대응 미숙으로 인해 누수 피해가 확산된 것에 대한 커버의 문제와 연결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플러머를 불러서 임시로 대응하거나, 혹은 개인이 장비를 사서 고치려고도 합니다. 만약 집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보험 사용에 주저 마시고 적극적으로 집보험 클레임을 통해 개인 부담 없이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이를 위해선 보험 클레임 전문 복원 업체와 시작부터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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