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물 새는 미국 집. 누굴 먼저 불러야 할까요? 플러머 vs 누수 복원 업체

미국 집보험 클레임 사례

by 이지탑 2023. 7. 19. 00:54

본문

물 터진 집 규모에 따라 

플러머와 누수 복원 업체 역할 달라


미국 집은 벽 또는 마루 바닥에서 물이 터진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집이 오래된 경우는 주인도 모르는 사이에 물이 터져서 그 자리에 곰팡이가 생기고, 벽이나 바닥 전체를 다 바꿔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물이 터졌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관한 방법은 사실 크게 잘 모르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지 정리해 봅니다. 

 

가장 먼저 물이 터진 것을 확인하면 플러머 생각이 납니다. 아무래도 배관이나 기타 수리에 관해 집 주인이 전문 지식이 없을 때는 플러머를 통해 이를 해결하려고 하지요. 물론 누수 규모가 크지 않고 당장 급히 막아야 하는 상황에서는 플러머를 부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물이 터진다는 것은 그 이면에 다른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임시로 막은 물, 집안 내 또 어디로 터질지 몰라

특히 집보험 통해 수리하려면 복원 업체 선택해야

 

집 안에 물이 터졌다면, 그것이 세면대 아래나 싱크인 경우 단순 배관 균열로 인한 것이라면 임시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원인이 벽 안 내 눈에 보이지 않는 균열, 바닥 파이프 균열 등의 이유로 인한 것이면 언제 또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한번 물이 터지기 시작했다면 반드시 전문 업체를 통해 누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리비에 있어서도 임시가 아닌 집안 전체를 공사하거나 더 큰 공사가 필요할 땐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럴 때 집 보험을 통해 고칠 수 있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선 집보험 수리 전문 복원업체와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 복원 업체는 집보험 수리 클레임을 통해 상황을 진행하고 집주인의 부담을 더는 장점이 있습니다. 

 

누수피해는 언제 어디서 당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케이스에 따라 플러머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지, 전문 누수 복원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지 지혜로운 판단이 필요합니다. 

 

관련글 더보기